인공지능의 장점 사례로 알아보아요.

인공지능의 장점 사례로 알아보아요.

인공지능의장점

우리는 24시간 중에서 자는시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시간을 수많은 과학기술과 인간의 서비스를 경험하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이 순간에도 말이죠. 만족한 제품이나 서비스는 반드시 다시 찾고 방문하게 됩니다. 반대로 아닌 경우는 다시는 찾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수준의 제품/서비스를 반드시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서 출시해야하고 개선해내가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 욕망의 결과가 바로 인공지능(AI) 입니다.

인공지능의장점

인공지능의 장점은 과연 무엇일까요? 기존의 기계들에게는 사람이 감정이라는 것을 절대로 느낄 수 없습니다. 충동구매처럼 감정에 휘말려서 구매를 하게 될 경우도 없고 과도한 서비스를 받았거나 긍정적인 감정도 느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친절한 점원에게는 긍정적인 감정도 느끼고 반대로 불만이나 부정적인 감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것 처럼 보이지만 이러한 인간이 느끼는 감정은 곧 구매결정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인공지능의장점

이 세상에 모든 종업원이 사라지고 인공지능(AI) 로 대체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 대신 수많은 구매후기와 만족도조사를 빅데이터로 구축하고 고객들의 구매과정을 완벽하게 꿰뚫고 있는 인공지능이 종업원으로 있다면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겨를도 없이 한치의 오차도 없는 서비스정신을 발휘하게 됩니다.

인공지능의장점

온라인에서도 인공지능의 장점은 부각됩니다. 댓글과 구매평, 여론 등을 조사하여 기업이 내놓은 상품/서비스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빠르게 해결합니다. 또한 가장 많이 사용되거나 반복된 단어를 캐치해내서 잠재고객들이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 할만한 문구나 멘트를 만들어 조금이라도 구매결정에 도움이 된다면 마케팅에 접목시킬 수 있게됩니다.

인공지능의장점

우리가 놓치고 있을지 모르는 인간의 감정이나 사소한 단어, 여론, 디자인, 공간배치 등 빠르게 분석하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미래에 다가올 인공지능의 장점이 아닐까요? 모든 부분들을 100%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인공지능의 최대 큰 장점이라는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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