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 복용법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크레아틴 복용법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운동을 하다 보면 크레아틴을 한번쯤이라고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사람들은 크레아틴을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실 것 같아요. 일단 이 크레아틴이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그리고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을 주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크레아틴복용법

크레아틴복용법

크레아틴의 효능은 운동을 할 때 수행능력을 향상시켜주면서 근육량을 증진시켜주고, 근육 부피와 수분을 증가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크레아틴은 유기산의 일종인데요. 신장이나 간 등에서 합성이 되어서 근육으로 저장이 된답니다. 그래서 근육 피로회복이나 근 지구력 강화 등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육류(소고기), 생선(삼치) 등에 많이 포함이 되어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크레아틴복용법

크레아틴복용법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탄수화물을 위주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육류, 생선 등 다양하게 섭취가 어려워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따로 섭취를 하거나 아니면 크레아틴을 복용한다고 해요. 평소 육류나 생선 등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는 분들이라면 따로 복용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크레아틴복용법

그리고 크레아틴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좋은데요. 크레아틴은 근성장, 근지구력,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지만 그 몸에 좋은 어떤 성분들도 너무 과하게 섭취를 하면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크레아틴 부작용은 탈모가 있다!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연구결과로 발표되지 않았어요. 다만 밝혀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면 단백종의 일종인 크레아틴은 간, 신장 등에서 합성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간, 신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 섭취를 할 경우에는 좋지 않으니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크레아틴복용법크레아틴 복용법은 뒷면에 있는 부분을 정말 잘 읽어보고 실천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 전후로 언제 먹어도 상관이 없어요! 평소의 자신의 영양상태나 운동 스케줄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다만 신장이나 간의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섭취를 했을 때는 수치가 많이 올라가니 참고를 해주시는 게 좋고요. 운동의 강도, 정도, 체중, 소화의 상태에 따라 크레아틴 복용법이 다르답니다. 체중*0.0.3~0.05 = 일일 권장 섭취량이 나온다고 해요.

뭐든지 적정량을 섭취해서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으니 꼭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이상 크레아틴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