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먼민스키 기술적분석으로 투자하자

하이먼민스키 기술적분석으로 투자하자

하이먼민스키기술적분석

하이먼 민스키 모델은 미국월가에서 자주 사용되는 그래프 입니다. 미국의 경제학자인 하이먼민스키가 최초로 발표했으며 2008년도 금융위기 이후에 세계적으로 재조명 받는 가설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하이먼민스키기술적분석

고수익을 한방에 노리는 하이리스크 투자는 감당할 수 없는 수준으로 확대되기 마련이다. 자본주의에서 금융시스템은 쉽게 공황상태에 빠지기 마련이죠. 하이먼민스키 모델을 잘 살펴보면 자산가격이륙, 1차현금화, 언론보도증가, 열정, 탐욕, 환상, 새로운논리탄생, 2차하락, 현실부정, 공포, 좌절, 정상화등 수많은 오르내림의 과정을 거치면서 장기평균가격이 형성되는 모델입니다.

하이먼민스키기술적분석

이러한 기술적 분석은 하이먼민스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집단심리에 대한 분석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주식에서도 세력, 고래 등으로 불려지는 큰 손들은 이러한 기술적분석을 토대로 소위 말하는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차트를 여러 이론이나 가설들에 대략적으로 맞게 그림을 그리다보면(운전을 하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개미(개인투자자) 들을 끌어당길 수 있고 더 많은 이윤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시각이 많습니다.

하이먼민스키기술적분석

하이먼민스키 이외에도 가트너의 하이프사이클 모델도 유명한데요. 새로운 기술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세간의 관심이나 허상 그리고 현재위치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지표입니다. 혁신기술이 관심을 받고 폭발적인 성장을 거치면서 차세대의 관심의 정점을 찍고 성숙단계를 찍으면 천천히 시간을 거치면서 시장진입단게로 접어드는 일련의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하이먼민스키기술적분석

하이먼민스키 모델과 가트너의 하이프사이클 두 지표 모두 금융, 펀드, 신기술 등 어떠한 것에도 대입을 하면 신기하리만큼 들어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입을모아 돈이 된다며 화제가 되고 주목을 받는 모든것들은 인간들이 집단심리에 의해서 그 가치가 형성되는 것이 아닐까요?이상 하이먼민스키 기술적분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